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소제거 만물상 김소연박사의 '녹두물'

B양의 ㅊ묵ㅊ묵

by B양♥ 2013. 9. 6. 19:00

본문

 

<이미지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우연히 채널돌리다 '살림9단의 만물상'이라는 프로를 보게 되었어요.

 

탤런트 김민희씨가 녹두 삶은 물은 2주동안 마시고

2kg이나 감량했대요.

 

그만큼 현대인들이 몸속에 독소가 많나봐요ㅠ

 

 

 

녹두가 독을 빼주는 효능이 있다는건 많이 들어봤는데

 

체중까지 감량해 준다니

 

녹두사러 시장으로 향합니다ㅋ

 

 

 

녹두는 껍질을 안벗긴 것으로 구입하세요.

 

많은 음식들이 그렇지만 녹두도 껍질에 영양이 많습니다.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녹두껍질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국내산 녹두

 

 

800g에 17,000원이라고해서 샀는데 집에와서 재어보니 900g이에요.

 

엄마가 보시더니 녹두도 상태가 좋다고 하시네요.

 

 

 

역시 재래시장이야~~b

 

 

 

 

 

쌀 씻는것처럼 녹두도 물에 몇번 씻어주세요.

 

저는 3~4번 헹구어 주었는데 물이 확연하게 맑아졌네요.

 

 

 

다있소에 가면 보리차 끓일때 넣을 수 있는 망을 팔기는 하는데

왠지 그 망도 찝찝해서

 

그냥 물에 바로 녹두를 넣고 끓이기로 했어요.

 

 

참, 만물상 김소연박사님은 녹두를 삶고 불려서 그 즙?을 내어 마시는 거였는데

 

바쁘기만한 직장인은 그냥 보리차처럼 끓여먹는 방법을 택했어요.

 

 

 

 

팔팔 끓여주면 물색깔도 이쁘게 변합니다.

 

 

 

물이 제법 나와서 회사에도 싸가고 집에도 두었어요.

녹두물은 팥 삶은 물 맛하고 비슷하네요.

 

 

 

이건 우리 엄마표 방법인데

 

남은 녹두는 페트병에 담아 두었다가

 

필요할때 따라 쓰면 편해요. 내용물이 보여서 찾기도 쉽구요.

 

 

 

저도 꾸준히 녹두물 마셔보고 효과는 다음에 폿팅하기루 하겠습니다.

 

다이어터 여러분들 화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